팬톤 컬러 시스템

매일, 천만명 이상의 디자이너와 제조 업체들이 팬톤과 함께하며 컬러를 선정하고 전달하여 디자인 컬러를 결정합니다.

우리는 어떻게 세계 최고의 컬러 전문가가 되었을까요?

이 모든 것은 1963년에 시작되었습니다. 처음으로 브랜드 오너와 디자이너는 상상한 컬러를 구현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오늘날, 우리는 의류에서 패키징에 이르기까지 컬러와 관련된 산업을 위해 솔루션을 제공하는 디자인 파트너입니다.

인쇄, 포장, 디지털, 텍스타일, 코팅, 플라스틱에 걸쳐서 컬러 표준화를 위한 팬톤 컬러 시스템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팬톤은 2가지의 컬러 시스템이 있습니다.
어떤 팬톤 컬러시스템이 여러분에게 적합할까요?

우리는 대략 5천개의 팬톤 컬러를 2개의 시스템으로 정리하는데, 하나는 인쇄와 패키징을 위한 것이고 다른 하나는 제품 디자인을 위한 것입니다. 왜 그럴까요? 각 시스템은 시장의 특성에 맞으면서 관련된 컬러들로 설계되었습니다. 패션 디자이너들은 그들의 팔레트에 보다 많은 하얀색과 검은색 그리고 무채색을 필요한 반면, 인쇄와 패키징 디자이너들은 알록달록하고 다채로운 컬러가 필요합니다. 컬러는 소재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어떤 컬러들은 특정한 소재에는 표현하기 어렵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팬톤은 컬러를 2가지 시스템으로 구성하여 사용된 소재를 기반으로 컬러를 구현하고 재현할 수 있습니다.

살펴봅시다!

인쇄 & 패키징

팬톤 그래픽 시스템

아래 소재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종이
  • 플라스틱
  • 디지털
   
~에 좋아요
  • 브랜드 가이드라인
  • 디자인
  • 인쇄물
  • 패키징
  • 웹 & App 디자인

패션 & 제품디자인

패션, 홈 + 인테리어 시스템

아래 소재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텍스타일
  • 코팅 & 색소
  • 플라스틱
   
~에 좋아요
  • 의류
  • 인테리어
  • 일반 제품
  • 화장품
  • 산업디자인
 
 

그래픽 컬러시스템이 특별한 언어를 사용하는 것 알고계세요?

컬러번호 뒤에 C 또는 U가 있다면, 여러분은 그래픽 시스템을 이용하고 계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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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 홈+인테리어 시스템이 특별한 언어를 사용하는 것 알고 계세요?

"TCX"는 텍스타일, "TPG"는 색소 및 코팅에 아주 유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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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여러분의 팬톤 가이드와 북을 업데이트 해야할까요?

손으로 만지거나 조명, 습기, 기름기 등은 인쇄된 컬러에 영향을주어 정확성이 떨어지게 됩니다. 그리고, 새로운 신규컬러를 놓치게되어 유행에 뒤쳐질 수 있습니다. 몇 가지 컬러를 놓치셨을까요?

왜 컬러 스탠다드가 중요할까요?

브랜드 컬러는 보다 상징적으로 연관성과 기대심리를 만들어내고 정신적 이미지로 기억할 수 있게 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올바른 컬러는 브랜드 인지도를 최대 87%까지 높일 수 있다고 합니다. 제품 개발에서, 올바른 컬러는 누군가를 멈추게 하고 그들의 관심을 사로잡을 수 있는 아주 차별화된 요소입니다. 또한, 분위기와 스타일을 반영하기 위한 중요한 디자인 요소이며 제품과 아이디어를 50%에서 최대 85%까지 효과적으로 판매할 수 있습니다.

컬러는 늘 신경써야 하는 부분이며 팬톤은 여러분이 매번 아주 이상적인 컬러를 얻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솔루션을 갖고 있습니다.

하지만, 올바른 컬러를 선정하는 것은 시작에 불과합니다. 이러한 컬러를 일관성있게 유지하려면 여러가지 문제가 발생합니다. 하지만, 팬톤 컬러 시스템을 통해 해결할 수 있습니다.

1
컬러 해석: 우리 모두는 약간 다른 방법으로 컬러를 해석합니다. 네이비 블루처럼 보이는 것도 다른 사람들의 눈에는 다르게 해석될 수 있습니다. 팬톤을 이용하는 것은 전 세계에서 인식되는 언어로 정확한 컬러 요구사항을 정확하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2
다양한 소재: 최종 생산소재의 컬러는 컬러의 외관과 결과에 대한 만족도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팬톤의 디지털 도구와 컬러 가이드를 사용하면 생산 전에 미리보고 조정하여 비용과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3
다양한 생산업체: 하나 이상의 생산업체와 협력한다는 것은 제조과정과 장비가 다양하다는 것을 의미하므로 결과가 크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팬톤의 클라우드 기반의 컬러 솔루션을 사용하면 생산업체가 모두 동일하고 일관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4
재생산성: 생산 중에 컬러는 일정할 수 있지만 이전 생산제품 또는 다음 생산제품과 컬러가 일치할까요? 팬톤 및 모회사인 X-Rite의 컬러측정 및 평가도구를 사용하면 언제 어디에서 생산되는지에 관계없이 일관적으로 컬러를 표현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