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모든 것은 1963년에 시작되었습니다. 처음으로 브랜드 오너와 디자이너는 상상한 컬러를 구현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오늘날, 우리는 의류에서 패키징에 이르기까지 컬러와 관련된 산업을 위해 솔루션을 제공하는 디자인 파트너입니다.
우리는 대략 5천개의 팬톤 컬러를 2개의 시스템으로 정리하는데, 하나는 인쇄와 패키징을 위한 것이고 다른 하나는 제품 디자인을 위한 것입니다. 왜 그럴까요? 각 시스템은 시장의 특성에 맞으면서 관련된 컬러들로 설계되었습니다. 패션 디자이너들은 그들의 팔레트에 보다 많은 하얀색과 검은색 그리고 무채색을 필요한 반면, 인쇄와 패키징 디자이너들은 알록달록하고 다채로운 컬러가 필요합니다. 컬러는 소재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어떤 컬러들은 특정한 소재에는 표현하기 어렵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팬톤은 컬러를 2가지 시스템으로 구성하여 사용된 소재를 기반으로 컬러를 구현하고 재현할 수 있습니다.
아래 소재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 소재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손으로 만지거나 조명, 습기, 기름기 등은 인쇄된 컬러에 영향을주어 정확성이 떨어지게 됩니다. 그리고, 새로운 신규컬러를 놓치게되어 유행에 뒤쳐질 수 있습니다. 몇 가지 컬러를 놓치셨을까요?
브랜드 컬러는 보다 상징적으로 연관성과 기대심리를 만들어내고 정신적 이미지로 기억할 수 있게 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올바른 컬러는 브랜드 인지도를 최대 87%까지 높일 수 있다고 합니다. 제품 개발에서, 올바른 컬러는 누군가를 멈추게 하고 그들의 관심을 사로잡을 수 있는 아주 차별화된 요소입니다. 또한, 분위기와 스타일을 반영하기 위한 중요한 디자인 요소이며 제품과 아이디어를 50%에서 최대 85%까지 효과적으로 판매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올바른 컬러를 선정하는 것은 시작에 불과합니다. 이러한 컬러를 일관성있게 유지하려면 여러가지 문제가 발생합니다. 하지만, 팬톤 컬러 시스템을 통해 해결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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